토마토씨앗오일이란?


S토마토씨앗오일은 토마토에서 분리해낸 씨앗에서 추출된 100% 고영양 오일로서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해서
리코펜, 천연비타민E, 베타카로틴 및 식물 스테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E인체를 구성하는 여러 성분 중 물이 65%로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지방이 몸의 20~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만 봐도 몸에서 지방이 하는 역할이 적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방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내는 연료이며 또한 체온조절 및 몸을 보호하는 쿠션이며 성호르몬, 성장호르몬 등의 호르몬 생성에도 관여를 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지방, 내 몸에 필요한 지방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E토마토씨앗오일에는 토마토를 세계 4대 건강식품, 그 중에서도 최고로 손 꼽히게 만들어 준 "리코펜"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리코펜은 현재 자연계에서 발견된 항산화 물질 중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세포의 산화를 막아 각종 암과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리코펜은 피부의 활력을 유지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D이렇게 좋은 리코펜은 가열되었을 때 더 활성화가 됩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살짝 가열하거나 익혔을 때가 더 좋다는 것입니다. 또한 리코펜은 기름에 잘 녹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나온 것이 토마토씨앗오일입니다. 몸에 흡수를 돕기 위해 오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조리할 때 자연히 가열되도록 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런 리코펜이 토마토씨앗오일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는 반면 다른 오일에는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O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항산화물질일 뿐만 아니라 피부와 조직내막(눈을 포함)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 감염을 예방해 줍니다. 특히 야맹증 등에 좋습니다.

I비타민E는 세포 노화를 막고 세포막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방산들의 산화를 막고 심혈관 질환, 탈모 등에 좋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또한 일일 섭취 권장량은 10mg이며 다른 비타민에 비해 독성이 적어 미국 식품영양위원회는 하루 복용 가능 상한선을 1,000mg로 정하였습니다.

L토마토씨앗오일에는 천연 비타민E가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특별히 비타민E를 따로 복용하지 않아도 토마토씨앗오일만으로도 충분한 비타민E 섭취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표는 토마토 씨앗 오일과 다른 오일의 성분을 비교한 것입니다. 이를 보면 토마토씨앗오일이 다른 오일에 비해 약 100배 가량의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성분 토마토씨앗오일 올리브유 차유 홍화씨유
리코펜 (mg/kg) 26.3 - - -
베타카로틴 (mg/kg) 9.0 - - -
비타민E (mg/100g) 467.0 9~17 7 27~35